한국 KAIST 교수, 노후 경유차를 친환경 하이브리드로 변신시키는 혁신 기술 개발


장기태 교수가 개발한 하이브리드 변신 기술


"환경 친화적인 택배용 차량 개조로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

"보조금 지원 필수, 경제성 문제에 직면한 혁신 기술"

"환경부와 국토교통부, 친환경 차량 지원 정책 협력이 필수"


한국의 KAIST 교수가 노후 경유차를 친환경 하이브리드로 변신시키는 혁신 기술을 개발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국제 원유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국내에서도 유가가 상승하면서 많은 운전자들이 기름값 걱정에 빠졌습니다. 특히, 노후 경유차 운전자들은 실제 주행연비가 낮아 부담이 더 크다는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노후 경유차 운전자들을 위한 혁기적인 기술이 개발되었습니다. KAIST의 장기태 교수 연구팀은 디젤 하이브리드 개조 기술을 개발하여 경유차를 친환경 하이브리드로 변신시킬 수 있게 했습니다. 이 기술은 비교적 낮은 비용으로 경유차를 하이브리드로 변환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장기태 교수는 이 기술을 택배용 디젤트럭에 적용하여 연비 개선과 미세먼지 저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디젤 하이브리드 개조 기술은 저속 운전 시에는 전기 모터를 사용하고 고속 주행 시에는 엔진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동작하며, 필수적인 안전성 시험과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 기술의 장점은 복합 연비가 30% 높아지고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배출량이 각각 40% 감소한다는 것입니다. 현재까지의 개조 비용은 500만원 내외로, 출고된지 5년 이상 된 유로5 차량에 적용하면 2년 반 정도면 설치 비용을 상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 기술의 상용화에는 정부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장기태 교수는 친환경차 보조금을 받을 수 있도록 정부의 협력을 강조하며, 이 기술이 상용화되면 미세먼지 감축뿐만 아니라 유류비용 절감과 물류비 감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디젤 하이브리드 개조 기술은 환경 문제와 경제성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로, 정부와 산업계의 지원이 있으면 미래의 친환경 차량 시대를 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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