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손해보험협회가 도입하는 보험계약 비교 시스템으로 안전한 보험가입
더 편리한 보험가입을 위한 생명·손해보험협회의 혁신 |
2024년, 생명·손해보험협회는 새로운 개발 중인 보험계약 비교 안내 시스템을 통해 가입자들이 이미 소유한 유사한 보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이는 기존에는 확인이 어려웠던 문제를 해결하며, 보험가입 시 중복보험 체결이나 중도 소멸에 따른 계약자 손실을 방지하고 소비자를 보호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보험계약 비교 안내 시스템은 신용정보원에 저장된 계약 정보를 조회하여 가입자가 다른 보험사에서 이미 맺은 유사 계약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작동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보험설계사는 구두 질의에 의존하지 않고도 고객에게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특히 IBK연금보험은 내년 3월 중으로 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예정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한 정보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시스템 구축을 통해 보험업계는 앞으로도 부당 승환계약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생명·손해보험협회는 "앞으로도 부당 승환계약으로부터 소비자 피해를 막고,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이는 보험업계가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받아들여집니다. 보험가입자들은 이러한 개선된 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댓글
댓글 쓰기